메뉴 건너뛰기

경북대학교 IT와 법연구소

IT & RESEARCH INSTITUE 경북대학교 IT와 법연구소
IT관련 지식재산권 및 정보통신규제법제의 연구에 앞서가는
경북대학교 IT와 법연구소
연구소 소개
학술지 규정
『IT와 법연구』 발행규정
제1조【목 적】
이 규정은 경북대학교 'IT와 法연구소'가 발간하는 『IT와 法연구』를 발행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제2조【발 행】
① 『IT와 法연구』는 연 2 회 이상 발행함을 원칙으로 한다.
② 발행일자는 매년 2월 28일, 8월 31일로 한다.
③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의하여 기념호 또는 특집호로 발행할 수 있다.
제3조【출판형태, 저작권】
① 『IT와 法연구』의 출판은 인쇄출판과 전자출판의 형태로 간행되며, 전자출판의 경우는 본 연구소와 외부전문기관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원문파일을 제공한다.
② 『IT와 法연구』에 게재된 논문의 저작권은 저자에게 귀속한다. 다만 저자는 논문의 투고시에 다른 의사표시가 없으면 본 연구소에 대하여 CD-ROM TITLE이나 광디스크 기타 전자적 방법 및 인쇄매체에 의한 보관 및 판매에 대하여 무상으로 허락한 것으로 본다.
제4조【배 포】
① 발행된 『IT와 法연구』는 연구소 구성원과 게재논문의 저자, 국내외 법학교육기관, 법학연구기관, 도서관 기타 교류기관에 무상으로 배포한다. 다만, 무상배포 대상자 이외의 자에게는 적정한 가격으로 배포 할 수 있다.
② 게재논문의 저자에게는 『IT와 法연구』 2부와 별쇄본을 무상으로 제공한다.
③ 무상으로 제공되는 별쇄본은 10부로 한다. 다만 기고자의 신청이 있으면 그의 비용부담 하에 추가 제공 할 수 있다.
제5조【발행규정의 개정】
이 규정은 'IT와 法연구소' 편집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개정할 수 있다.
제6조【기 타】
『IT와 法연구』의 발행과 관련하여 본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'IT와 法연구소'편집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.

부 칙(2008. 06. 11)
이 규정은 2008년 6월 11월부터 시행한다.

부 칙(2014. 08. 16)
이 규정은 2014년 8월 16월부터 시행한다.